아시아 월별 여행지 추천 - 일본, 태국, 베트남, 대만, 홍콩, 싱가포르, 몽골, 발리, 라오스, 필리핀, 코타키나발루, 두바이
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

아시아 월별 여행지 추천 - 일본, 태국, 베트남, 대만, 홍콩, 싱가포르, 몽골, 발리, 라오스, 필리핀, 코타키나발루, 두바이

by 다반사B 2024. 2. 27.
728x90

오늘은 아시아 월별 여행지 추천을 드리고자 합니다.
참조하시어 즐거운 여행계획 세우시길!

아시아 월별 여행지 추천 - 일본, 태국, 베트남, 대만, 홍콩, 싱가포르, 몽골, 발리, 라오스, 필리핀, 코타키나발루, 두바이



일본 여행 - 1월~12월 추천

일본의 오사카는 연중 언제 가도 좋은 해외여행지인데요. 오사카에서는 7~8월에 불꽃축제가 다수 열리며 11월 중순부터 단풍 시기가 시작됩니다. 삿포로는 매년 2월 '삿포로 눈축제'가 개최되며 여름에도 대체로 선선 한 날씨가 이어져 여행하기에는 좋은 시기입니다.

일본 오키나와는 연중 온화한 기후가 이어지는데요. 1월부터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하며 3~4월에 해수욕장 이 개장에 이른 휴가를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오키나와 를 주목하면 되겠습니다. 다만 10월 초까지 태풍이 몰 아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. 후쿠오카는 10월에 선선한 날씨로 가을 해외여행지로 추천하는데요. 겨울 인 1~2월에 유후인에서 온천욕을 즐기기 좋습니다.

태국 여행 - 11월~3월

태국은 북부와 중부, 남부로 크게 나뉩니다. 수도인 방콕의 경우 11월에서 3월이 상대적으로 덜 습해 야외 관 광을 즐기기 좋습니다. 치앙마이는 2~4월에 '밭을 태우는' 버닝시즌으로 매캐한 연기를 마실 수 있어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 태국 코사무이는 우기에도 다른 태국 지역에 비해 비가 덜 내리지만 특히 2~3월이 비교적 비가 적게 내립니다.

베트남 여행 - 1월~4월

베트남 역시 북부와 중부, 남부 지역에 따라 월별 추천 하는 해외여행지가 다릅니다. 하노이 등 북부는 겨울에 5도까지도 기온이 떨어지곤 하는데요. 반면 7~9월은 여느 동남아 지역과 같이 매우 덥고 습한 기후가 이어집 니다. 다낭와 호이안이 있는 중부는 2~4월이 비교적 비가 덜 내려 여행하기 좋습니다.
호치민 등 베트남 남부는 일년 내내 비가 많이 내리는 것으로 유명한데요. 1~2월 초 방문하면 신년제 축제를 볼 수 있어 보다 풍성한 추억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 시면 되겠습니다.

대만 여행 - 10월~12월

1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대만은 특히 6~8월 몬순시즌으로 스콜성 비가 자주 내립니다. 짧은 시간 소나기로 내리는만큼 야외활동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는데요. 10~12월에 습하지 않은 기후가 대체로 많은 편입니다.

 

728x90

 

 

홍콩&마카오 여행 - 12월~2월

홍콩 역시 1년 내내 덥고 습한 것으로 유명한데요. 홍콩 의 12~2월이 비교적 선선한 초여름 또는 늦여름 정도 의 더위로 여행하기 좋습니다. 12월 홍콩에서는 메가 세일 기간이 시작되기 때문에 쇼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는 최적의 해외여행가 되겠죠.

싱가포르 여행 - 3월

싱가포르는 1년 내내 고온다습한 해외여행지이며 스콜 성 비도 자주 내려 여행 시 우산과 우비는 필수로 준비 해야합니다. 그나마 3월이 상대적으로 강수량이 적으며 습기 또한 낮아져 3월을 해외여행 적기로 추천합니다.

몽골 여행 - 6월~10월

몽골은 우리나라의 늦봄부터 초가을까지 선선한 기온 이 이어져 6~10월까지 오랫동안 여행하기 좋은 시기인 데요. 11월에서 2월까지 겨울이 시작되면 역대급 한파 가 찾아오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발리 - 6월~10월

로맨틱한 해외여행지 발리는 10월 말부터 강수량이 증가하며 우기가 시작됩니다. 건기에 해당하는 6~10월 중에서도 여름 휴가 기간인 6~8월은 전세계 휴양객이 몰려들어 복잡할 수 있는데요. 2024년 7월까지는 주말과 공휴일에 관광세가 부과되는 점도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라오스 여행 - 12월~2월

1년 내내 덥고 습한 라오스는 11월에서 2월 사이 한국의 초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데요. 건기가 시작되는 3~5월에 방문하면 라오스 곳곳의 물이 말라 자연환경을 감상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우기가 끝나가는 12월~2월을 라오스 여행 시기로 추천합니다.

필리핀 - 12월~2월

필리핀의 우기는 6월부터 시작되어 10월까지 계속되는데요. 12월에서 2월까지가 가장 저온 건조해 필리핀 여행 시기로 적합합니다.


코타키나발루 여행 - 3월~6월

코타키나발루의 우기는 10월에서 2월입니다. 우기가 아니더라도 갑자기 비가 내리는 날이 잦은데요. 건기가 시작되는 3월~6월이 코타키나발루 여행시기로 적합합니다. 7~8월은 우기 직전 습한 날씨가 계속될 수 있습 니다.

두바이 여행 - 11월~2월

연중 찌는듯한 더위가 계속되는 두바이는 11월~2월 사이 한국의 늦여름 기온이 계속되어 두바이 여행시기로 추천합니다. 12월과 1월에는 두바이 곳곳에 화려한 장식이 더해져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기도 합니다.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