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주도_제주 돼지 오마카세_아강
본문 바로가기
국내여행(FEAT.맛집)/JEJU

제주도_제주 돼지 오마카세_아강

by 다반사B 2023. 1. 18.
728x90

특별한 날에 즐기고 싶은 제주 돼지 오마카세

 

 

맡긴 상차림 약 80분간 진행되는 제주 돼지 오마카세이다.
'아강'이라는 식당의 이름은 아기 흑돼지를 부르는 제주도의 방언이라고 한다.
'캐치 테이블'을 통해 디너 타임을 미리 예약 후 방문 했다.
(목요일은 정기휴무)

전용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도서관에 주차를 도보로 이동했다.

 


메뉴는 아강 맡김 차림 코스 하나로 가격은 68,000원이고,  1인 1 주류 또는 음료 주문 필수이다.

 

오늘의 스프


오늘의 식전 죽으로 제주 톳 게살 수프가 나왔다.
사진 속에는 잘 안 보이지만 대게 통살도 같이 들어있고, 톳이 들어가서 식감이 좋았다.

 

(맛있게 먹었던 경장육사 사진을 안 찍었다.
상큼해서 입맛을 돋우기에 아주 좋았다.)

 

제주 돼지 바베큐


겉은 딱딱하지만 속은 매우 부드러운 고기였다.
그리고 백김치가 정말 맛있어서 고기와 함께 먹으니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.


블랙 타이거 새우 당면 찜

 

새우와 당면의 조화가 엄청났다.
머리만 떼고 한입에 넣고 나면 입안에서 사라져 버린다.

 

제주도 고사리 멘보육


무려 제주도 고사리를 넣어서 만든 멘보샤!
튀김이라 살짝 느끼할 수 있는데, 옆에 참나물 무침과 먹으면 문제없다.

 

아강 솥밥


누룽지가 씹히는 아주 고소한 솥밥
한국인이라면 후식으로는 탄수화물을 섭취해 주는 게 인지상정 아닌가.
솥밥은 매우 고소하고, 같이 나온 배춧국 또한 맛이 좋았다.

 

 

중국에서 유학을 하셔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중국식 느낌이 많이 났으며, 음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도 느낄 수 있었다.
그리고 사장님 부부께서 매우 친절하시고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아강에 머무르는 내내 미소가 멈추질 않았다.

2023년 1월 1일 저녁을 이곳에서 먹으며 2023년 한 해 출발을 기분 좋게 해 본다.


728x90

댓글